전원을 켬과 동시에 윈도우를 시작하면 실행되는 몇 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PC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설치를 하고 나면 자동으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이 되고 매번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이 되는데요. 이런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낀다면 설정을 통해 더 이상 시작 프로그램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.
오늘은 윈도우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시작 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
컴퓨터를 켜면 특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작업관리자 ▶ 좌측 시작 설정 클릭 ▶ 시작을 원치 않는 프로그램 선택 ▶ 우측 상단 사용 안 함 클릭
단계별로 사진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작업관리자(단축키 Ctrl+Shift+Esc 키)를 켭니다. 작업 관리자는 시작 표시줄에 윈도우를 눌러 시작 메뉴를 켜고 '작업'을 검색하거나 앞서 설명드린 단축키를 눌러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.
작업관리자를 켜고 나면
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. 좌측에 보이는 3번째 메뉴인 시작프로그램으로 진입합니다.
그동안 자동으로 시작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어요.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, 우측 상단에 보이는 사용 안 함을 선택해 줍니다.
이렇게 '상태' 부분이 사용 안 함으로 된 것을 확인한 후 끄게 되면 이제 컴퓨터를 시작할 때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.
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 간단한 설정만 해주더라도 굉장히 사용하는 데에 쾌적해지기 때문에 가끔 이런 설정을 해야 할 때가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검색해서 설정을 바로바로 해주시기를 바랍니다.
함께 보면 좋은 글
'IT세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튜브 과거 내가 작성한 댓글 확인 / 삭제하는 방법 (0) | 2023.05.13 |
---|---|
삼성프라자 갤럭시 Z플립4 수리 후기 (0) | 2023.05.07 |
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화질 안떨어지게 전송하는 방법 (0) | 2023.05.03 |
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/ 네이버 검색 등록하는 방법 총정리 (0) | 2023.03.26 |
노트북 / PC 절전모드 화면꺼짐 시간 설정하는 방법 (0) | 2023.03.25 |
댓글